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mya.moonmelody.com

Posted
Filed under 잡담/그 외

전격하비 기사 : http://hobby.dengeki.com/hobbykan/hobbykan0905-2.html

 

최근 잦은 야근크리로 신경질적이신 나오과장님

 

사... 사고싶어...!!!

 

 

 

 

하지만 환율이...orz

저 얼굴파츠를 집에 있는 오리지널 넨드로이드 나오에 끼워보고 싶어지네요 ...상술의 굿스마니까 아마 호환이 되겠지...?

2009/05/25 20:02 2009/05/25 20:02
Ellif

11월 하순 발매 예정이라..
혹시 일본 가시면 하나 구해주시면 감사할듯.
저렇게 나오가 깨질줄은 몰랐네요.

그리고 11월 하순이면 환율 더 내려가 있지 않을까요? ㅇㅁㅇ

박사쿠라캐럿

허..허걱 이 귀여운묽ㄴ은 도대체 무업니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마치 나를 사지않으면 넌 모가지야 이런 느낌이군요........ㅠㅠㅠ
사고싶네요 어히헝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Posted
Filed under 잡담/웹

2D 일러스트가 3D로...

일러스트를 붙이거나 색을 칠해서 완성!


스퀘어 에닉스는 유저가 직접 그린 그림을 토대로 3D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파티 캐슬」의 알파 테스트 모집을 4월 21일 15:00 ~ 4월 22일 15:00 까지 받는다고 합니다.
이번 테스트의 목적은 「사용자 PC 환경에서의 동작 확인」.



「파티 캐슬」은 토대가 되는 기본 3D 캐릭터에 자신이 그린 그림에서 특정 부분을 잘라내 붙이거나, 색을 칠하는 등의 조작을 통해 자신만의 3D 캐릭터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캐릭터는 등신이나 체형 수치 등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며, 무비 에디터를 통해서 배경, BGM, 포즈 등을 설정하여 댄스 영상 등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만들어낸 캐릭터의 파츠, 모션 등은 유저들끼리 공유가 가능해 다른 유저가 공개한 파츠나 모션 등을 가져와서 자신의 캐릭터에게 적용하는 것도 가능!
또한 완성된 캐릭터를 사용한 대전 게임 등도 기획에 있다고 합니다.

부드럽게 등신을 변경할 수 있다!


공식 블로그 : http://blog.square-enix.com/partycastle/

---

귀찮아서 루리웹에 글 썼던걸 그대로 붙여넣기 했습니다. orz

일단 모집은 이미 끝났지만... 그전에 그림 그릴 줄도 모르기에 신청도 안했네요. ㅜㅜ

어째 지향하는게 팡야 셀프디자인이 떠오르기도 하고 니코니코 동영상 중심의 UCC가 떠오르기도 하고 그런데, 얼마큼 대중적으로 다가올 수 있을지가 궁금하네요.

등신 조절 되는거에서 감탄했습니다. 악 2등신 귀여워...ㅜㅜ
2009/04/23 22:27 2009/04/23 22:27
Ellif

이녀석은 한국에도 적용되면 일약 대변혁을 가져오겠군요. 문제는 우리나라에는 저런 기술을 만들 수 있는 기업이 없다는 것.

박사큐

2등신에서 성체(?)까지 얼굴은 그대로고 몸만 변한다는 사실이 저는 약간 경악스러울 뿐이었꼬....ㅇ>~<
얼굴형이 바뀌는것 같기도 하고..

저도 그림은 못그리지만 궁금하긴하네요... 우..우..우와....../침

徐하늘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지금 하는게 많아서, 특히 일과 음악 하는게 바빠서 시간이 날까 모르겠네요.

아리시아

.... 대단하네요. 이거. ㅜㅜ...
능력없는 저와 몇억광년을 떨어져 있는 물건 같지만....orz..

균군

스퀘어...... 무서운짓을하는군....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Posted
Filed under 잡담
먼저 리듬천국의 영상.




그리고 라이브 영상.


제가 리듬천국은 해보지도 않았고 저 노래도 처음 듣는데....

이 이거...!!

라이브 무대도 대단한데 관중의 리액션도 리얼한데요 이거.... ㄱ-

근데 음악도 괜찮고 노래도 괜찮은거같고 한 점이 더욱 흠좀무....


카~모네! 하잇!


...
문제는 부르는 쟤가 96년생이라는 점이야....


2009/04/13 15:42 2009/04/13 15:42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Posted
Filed under 잡담

오픈베타 기념 이벤트 응모...


사실 저 정도 수의 응모권이면 넷북에 올인해도 당첨될만한 가능성이 있었으나 저는 제 분수에 맞게 살기로 했습니다 ...

...

...

...





그래도 귀여워서 다행이네요 머그컵. ㅜㅜ


참고로 스파이크걸즈는 지금도 잘 하고 있습니다. ...망해가는 게임이지만. ㅜㅜ
2009/03/28 23:00 2009/03/28 23:00
릿드

망해가는 게임 ㄷㄷㄷ(한국인의 정서에 안맞는걸까나요;)

徐하늘

 제가 이 게임에 적응을 못한 탓인지, 지금은 생각도 나지 않고 있습니다. 열심히 할 줄 알았는데, 되려 지금은 온라인 게임은 하나도 안 하고 있지요.
 시간 없다고 그러고 시간 낼 줄도 모르고 그 전에 일에 대한 능률이 없으니...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Posted
Filed under 잡담/게임

패키지 표지는 제 취향에 맞춰서 뒤집어 줬습니다. 원래 패키지 일러스트도 괜찮았지만 카논노가 크게 나와있어서 그만...하악하악


제가 PSP를 사게 된 주 목적이 되는 게임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2 (기니까 줄여서 마이솔로지 2라고 적도록 하죠)를 샀습니다. 국내판으로.

팡야 포터블을 살 때 PSP 동봉판으로 산 후 1개월이 넘는 기간동안 게임은 오직 팡야만으로 살고 있었기에 외로웠습니다... 는 아니고 팡야 캐릭터 다 꺼내놓고 나서는 그다지 많이 하진 않았기에 반쯤 잊고 살았습니다.

그런고로 두 번째 PSP 타이틀이 되는 마이솔로지 2. 전작인 마이솔로지 1은 잠깐 빌려서 몇 십분 해본 것이 전부였던지라 어땠는지는 잘 모릅니다만, 일단 초반부의 느낌은 마음에 드네요.
마이솔로지 1에 비해서 참전 캐릭터나 추가 음성, 주인공 커스터마이징도 풍부해진 느낌에 여러 가지 면에서 발전한 듯한 느낌. 특히 실 제작사가 알파시스템이라 그런지, 테일즈 오브 이노센스에서 나름 자랑으로 내놓았던 동료 AI 설정 부분을 가져왔더군요. 근데 역시나 이것들을 그레이드샵에서만 살 수 있도록 해놓았네요 알파시스템 이 녀석들.... ㄱ-

그 외에 기본적인 게임 진행 느낌은 마이솔로지 1과 비슷한듯. 필드맵 없이 퀘스트를 받아 던전에 입장해서 목적을 완수하고 아지트로 돌아와 보고, 그리고 다시 퀘스트를 받고 이하 반복... 의 느낌인데, 아무래도 역대 테일즈 오브 캐릭터들을 모아놓고 플레이하는 팬서비스격인 게임이다보니 이 정도가 적당하겠죠. 전투에 집중할 수 있는 쪽이고.
그렇다고 오리지널 스토리가 없는 것도 아닌데, 별로 궁금할 정도가 아니라는 점에서 그냥 그렇구나... 하면서 읽어나가는 수준. 그리고 참전 캐릭터들의 설정을 마이솔로지에 맞게 고친 부분들도 눈길이 가긴 가는데 좀 애매하다고 할까... 처음부터 개념 루크는 좀 어색합니다... ㄱ-

어쨌든 잡은지 얼마 되질 않아서 아직 비오의도 하나 못 본 상태라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지만, PSP라는 기기에 퀄리티는 괜찮게 잘 뽑아낸 듯 하네요. 로딩도 그렇게 거슬리지 않고 쾌적한 편. 인터넷 연동으로 아이템 등도 받아올 수 있고.
오프닝곡&영상도 물론 있는데, 이쪽은 왠지 마이솔로지 1 쪽이 더 마음에 드네요. 영상도 노래도. '빛과 그림자'가 정말 마음에 들어서 몇 번이고 들었었는데 말이죠.

특전 DVD의 챗 드라마는 참전 못한 캐릭터들의 애환을 느낄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아니 정말로 제이드와 피오나의 삐---한 스핀오프 게임 같은거 나오면 생각보다 괜찮을...지도 .................


어쨌든 본론으로 들어가서...

카논노 더 귀여워져서 우왕ㅋ굳ㅋ!
전 마이솔로지 1 시절에도 카논노때문에 사고 싶었던 인간입니다! ㅜㅜ



...근데 마이솔로지 1 카논노랑 마이솔로지 2 카논노가 별개의 인물이란 소리를 어디서 주워들어서 흠좀무...


어쨌든 역대 테일즈 오브 캐릭터들을 한데모아서 꿈의 드림팀을 만들 수 있는 맛에 플레이하는 게임이니까,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아라 언제 나올려나...


ps. 일본쪽 정식 표기는 '마이솔로지'인데 국내 발매판 표기는 '미솔로지'로 되어있더군요. my + thology 의 합성어로 아는데, 정발판에서 미솔로지라고 표기해버리면 어쩌라고.... orz
잘못 적은 부분입니다. 자세한 것은 댓글에.
2009/02/03 00:17 2009/02/03 00:17
미솔로지

mythology는 '신화학, 신화집'이라는뜻의 영어입니다.
발음법도 '미솔로지'가 맞습니다.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