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mya.moonmelody.com

아리시아

우오... 정말 이런 능력을 가지신게 부럽습니다...
저도 치리님의 1%정도만 할 수 있다면. ㅜㅜ

치리

이런건 능력보다는 얼마나 쓸데없이 시간을 소비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orz

Posted
Filed under 잡담/게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요즘 자주 듣는 음악 소개나 해볼까 합니다.

'벌레공주님'(1편)과 '벌레공주님 두사람'(2편)의 BGM 전곡을 곡 하나하나 각기 다른 어레인저를 통해 어레인지한 '벌레공주님 더블 어레인지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향혼의 하늘'이라는 곡입니다.
오리지널 BGM은 '벌레공주님 두사람'의 최종 보스전의 히든 패턴 BGM인데 조용하고 아름다운 선율의 분위기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바로 이 곡.


그런데 이 BGM을 어레인지하여 나온게 팝한 느낌의 보컬곡...! 거기다 이게 원곡 선율은 잘 살아있으면서 보컬이 딱 들어맞는 느낌으로 탈바꿈했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어레인지 하신 분의 코멘트에는 노래가 아니라 하나의 음악으로 들어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영문 가사를 썼다고 적혀있는데... 보컬을 하나의 악기로 인식하고 듣는데 익숙해서 그런지 이런 느낌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음악은 쥐뿔도 모르면서 이런 글 적는게 좀 어색하긴 하지만 어쨌든 간만에 마음에 드는 곡이라 요렇게 소개글을 적어보네요. 케이브사 오락들은 재미도 재미지만 음악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는지라(이식하는 기종마다 따로 어레인지 BGM을 수록할 정도니...) BGM을 좋아하는 편인데...
어서 아이폰용으로 벌레공주님(버그패닉 말고 슈팅으로...!) 이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하나 안타까운 점이 있다면... 이 곡이 들어있는 앨범이 엑스박스 360판 벌레공주님 두사람 한정판에만 들어있는 번들 앨범이라 정식 판매를 하지 않는다는 점이네요. 옥션이 아니면 구할 방도가 없으니 이렇게 웹으로 듣는 수 밖에...ㅜㅜ
2011/03/10 01:07 2011/03/10 01:07
아리시아

으아아아... 정말 저희집은 회선이 너무 안좋은 건지 광랜인데 유투브 만큼은 로딩속도가 모뎀급이네요 ㅠㅠ
몇십분만에 겨우 위에곡 하나 들었네요.. 이럴수가..ㅇ<-<
어쨌든, 곡이 너무 좋아요. 케이브의 게임은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에서 처음 만나서 정말 개념있는 회사다! 라고 생각했는데..
지금보니 OST도 상당히 좋네요. 새삼스레 발견해서 기쁩니다.ㅜ

치리

저는 소위 유튜브 속도패치라는 호스트파일에 구글 서버를 추가하는 패치를 했더니 그래도 그럭저럭 볼만한 속도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케이브는 정말... F모사도 음반이 본업이고 게임이 부업이라는 농담아닌 농담이 자주 나오는데 케이브도 만만찮게 음악에 신경쓰는 것 같더군요. 물론 유저 입장에서는 좋습니다만.

49

헐... 정말 원곡이 잘 살아있네요. 이것이 바로 레알리티 어레인지!!
역시 게임도 게임이지만 그 게임을 더욱 더 빛나게 해줄 깨알같은 BGM이 필수로군요.
이미 테일즈위버 할때부터 느꼈지만...

신비신비한 분위기가 정말 좋네요....;ㅂ;b

치리

네 신비스러운 분위기가 좋은 곡이죠 ㅠㅠ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아리시아

으엌. 이 이건..?!;;;
언제적 물건인가용...

제가 도움을 드리고는 싶어도 ㅠㅠ 제 실력이 그냥 안습한 수준이라 멀리서.....열심히 응원...할게요 orz..

치리

첫 발매 시기로 따지면 10년된 게임이네요... \(^o^)/
발매 10주년 기념 한글패치가 될지도... 아니 되면 좋겠습니다만 orz

49

도와드리고픈 마음이야 굴뚝이지만.........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앜........앜....ㅜㅠ
슬픔이 밀려옴과 동시에....... 저도 마음을 담아 응원할게요ㅜㅠ

치리

괜찮아요 혼자서 열심히 할 수 있을...거에요 ㅠㅠ